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웨이 항공권 취소 수수료

 

 

안녕하세요,

티웨이 항공 취소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 출발 국제선 취소 수수료]가  2023년 12월 27일자로 변경되어 바뀐 점 모두 반영하여 말씀드릴께요. 사실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최근 일본 지진으로 일본 여행을 취소하는 일이 많아 궁금하여 찾아보았습니다.

 

1. 국내선/국제선 취소 수수료 규정

- 여행 출발일이 동일해도 구매일(발권일)에 따라 수수료가 다를 수 있다.

- 국제선 탑승수속 마감 (출발 50분 전) 되면 변경/취소 수수료는 탑승수속 마감 직전 변경/취소 수수료를 내야 하고 여기에 더해 'No-show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 적용된 금액이다.

-국내선 최초 예매 당일 23시 59분 전까지 예약 취소/변경 시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국내선 출발시각부터는 수수료 면제 불가하다는 점이다.

- 국제선 최초 예매 후 24시간 이내 예약 취소/변경 시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그러나 조건이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모바일, 공항지점, 예약센터 구매에 한해 적용되며, 국제선 탑승수속 마감시점(출발 50분 전)부터는 수수료 면제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2. [한국 출발 국제선 취소 수수료]가  2023년 12월 27일자로 변경되어 바뀐 점

 

1) 변경사항 적용 시점

- 발권일 기준 2024년 1월 12일(금)부터 변경 될 것임

 

2) 변경 내용

- 한국 출발 장거리 노선 취소 수수료 변경

 

3) 노선 구분

(1) 단거리/중거리 모두 있는 나라

- 일본, 동북아시아(대만, 중국, 홍콩, 마카오)

- 동남아(태국, 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싱가르, 말레이시아)

- 러시아/몽골/중앙아시아(키르기스스탄)

- 괌/사이판

 

(2) 장거리: 호주

 

아래 내용을 보시면 티웨이 항공이 공지한 2024년 12월 27일부로 변경된 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것은 장거리 노선이고, 티웨이 항공이 운항하는 장거리 노선은 호주 한 곳 뿐이라 결과적으로는 호주의 취소 수수료가 바뀐것입니다. 바뀐 내용을 보면 장거리노선(호주) 취소 수수료가 2만원씩 올랐네요. 다른 곳들은 이전과 동일하다니 다행이네요. 

 

호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워킹홀리데이를 많이 가지요. 저도 한때는 가고 싶었는데 티웨이 항공이 호주까지 운항하는 줄은 몰랐던 사실입니다.

 

 

 

3. 한국 출발 장거리 노선 취소 수수료 금액

 

[ 2023년 12월 27일 기준 표]

2023년 12월 27일자로 변경 된 티웨이 항공권 취소 수수료 표
2023년 12월 27일자로 변경 된 티웨이 항공권 취소 수수료 표

 

 

위에 있는 표가 너무 작아 잘 보이지 않으신다면 휴대폰으로 캡쳐를 하신 후에 확대보기를 해보시면 됩니다.

티웨이 항공은 항공권을 특가로 자주 판매하는데요, 특가 항공권은 맨 마지막 '이벤트 운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표 맨 위에 보면 <기존>과 <변경>으로 구분해 놓고 빨간글씨로 변경된 수수료를 표시해 놓았습니다. 우리는 왼쪽에 있는 기존 표는 버리고 오른쪽에 있는 <변경> 부분만 보면 되겠네요. 

 

티웨이 항공을 포함한 전 세계의 국제선 항공사 국내선의 고객센터와 정보와 여러 여행사 고객센터 연락처가 자세히 나와 있는 글도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으세요. 사진 이미지를 누르시면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으세요. 

 

 

 

 

 

 

 

지금까지 티웨이 항공 취소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루 빨리 정확한 취소 수수료를 알아보시어 소중한 내 돈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